PASONA란 아래 개념을 줄여놓은 약자입니다!
P-Problem = 문제제기
A-Affinity = 친근감 표시
S-Solution = 해결책 제시
O-Offer = 제안
N-Narrowing Down = 한정성 설명
A-Action = 행동 요구
P 문제제기 - 고객이 직면해 있는 문제와 간절히 원하는 욕구를 명확하게 정리
~한 상황으로 불편하셨죠?
~의 종류가 많아서 고민이셨죠?
A 친근감 표시 - 고객의 관심을 놓치지 않도록 당신의 불편함에 대해 무척 공감하고 있으며 나 역시 그런 불편을 겪었다는 표현
~나도 써보았는데
~나는 이것을 쓰고 있는데
S 해결책 제시 - 고객의 문제와 불편을 해결해주기에 충분한 방법이 있으며 그에 대한 이유와 근거를 설명한다.
이때 해결책 제시과정의 체계성이 중요합니다. 타제품과 차별화 할 수 있는 강점을 먼저 내세우고 특성 항목을 명확하게
정리하여 제시해야 합니다.
~이런 점에서 가성비가 뛰어나다
~두번째 특징, 타사에 비해~
~굉장한 접착력을 자랑합니다
O 제안 - 구체적인 제안을 할 차례.
문제의 인식, 문제에 대한 공감을 통한 관심유도, 해결책 제시를 통한 기대감이 고객에게 주입된 상태이기 때문에 제안단계에서는 객관적이고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결심을 끌어내는 단계입니다.
-가격, 크기, 성분 등의 정보 기재
N 한정성 설명 - 문제를 해결하고 욕구를 실현하기 위해 제안을 받아들인 사람, 바로 고객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을 말합니다.
그 조건은 바로 어떠한 혜택과 제안을 받아들이는 구매가 되겠지요!
-재고 소진시 ~
-마감 임박
-이벤트 진행중으로 사은품이 ~
A 행동요구 - 행동요구는 말 그대로 배너, 링크, 결재시스템을 통해 고객 스스로 결정하고 우리의 서비스와 상품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단계에 이르는 것이 목표입니다
-배너, 링크, 랜딩페이지
-결재유도 창
-이와 같이 전략적으로 글 구조를 구성하고 감성마케팅을 더하고 내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입히면 고객에게는 광고라는 거부감을 줄이고 충성도 있는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는것 같습니다!